동작구, 중앙대-동작관악교육지원청 MOU 체결

[동작구소비자전널 =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중앙대학교 및 동작관악교육지원청사람중심 가치창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 중앙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창우 동작구청장과 중앙대학교 총장,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와 창의력 증진 ▲기업가적 마인드 양성 등 혁신 미래교육 사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먼저 는 ▲중앙대학교 미래인재양성 프로그램과 동작혁신교육지구 사업 협력 ▲관내 청소년 동아리와 중앙대학교 학생 동아리 협력 등을 지원한다.

또한 중앙대학교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직업 및 창업 프로그램 제공 ▲관내 학교 연계 지원 및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등을 위해 노력하며,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중앙대학교 미래인재양성 프로그램과 동작혁신교육지구사업 연계 ▲중앙대학교 교육활동 지원 등에 나선다.

구는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대학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중앙대학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관내 청소년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성취와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미래인재양성사업에 상호 협력을 통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인재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오랫동안 방치됐던 대방동 지하벙커를 활용, ▲스포츠 시설 ▲동아리실·북라운지 ▲메이커스페이스 등을 갖춘 청소년 창의혁신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오는 20216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