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3월부터 12까지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서비스를 추진한다.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는 지역 내 미용기술을 보유한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무료로 헤어스타일을 손질해주는 서비스이다.

구는 미용업자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청을 받아 14개동 53자원봉사자 모집을 완료했다.

3월에는 동별 봉사자 수에 맞춰 결연 대상자를 선정하고, 1:1 매칭 방문일정 협의4월부터 방문 ·미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매칭이 완료된 봉사자는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와 함께 1 결연 대상자의 집으로 방문해 컷트, · 맛사지 등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위생과(820-94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병철 보건위생과장은 “자발적인 재능기부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 서비스’로 취약계층 어르신 복지향상정서적 소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노량진1·2, 상도1·2, 사당3·4, 흑석동동별 ·미용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의 재능나눔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