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겨울방학 고등학생 아르바이트」전격 모집
사진=▲동작구,「겨울방학 고등학생 아르바이트」전격 모집ⓒ동작구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겨울방학 고등학생 아르바이트」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고등학생 아르바이트」모집은 2017년 여성가족부 고등학생 아르바이트 실태분석 결과를 반영해 마련됐다.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고등학생의 수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선호하는 직장국가기관(25.4%), 공기업(19.9%), 대기업(18.7%)순으로 조사됨에 따라 구는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일자리를 제공경제적 도움을 주고 구 행정 경험의 기회도 제공하고자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실시하게 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1부터 구청이나 보건소, 동주민센터에 배치행정업무 보조,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달 21()부터 28()까지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회취약계층 고둥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정원 미달 시에는 일반 고등학생 가운데서도 선발할 계획이다.

근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 5이며, 급여는 2019년도 동작구 생활임금을 적용한 1일 기준 5740(중식비 포함)으로 만근 시 558140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정원은 10으로 116()부터 29()까지 총 10일 간 근무하게 된다.

대상자 선정은 17() 구청 자치행정과에서 공개 전산추첨하며, 최종 결과 발표는 다음날인 8() 구 홈페이지 게시 및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820-91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올 상반기에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85% 이상의 근무만족도를 보인 바 있다.

이정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구정 업무 수행을 통해 행정기관에서 사회경험도 쌓고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